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모저모

애드센스 세금 정보 TIN번호 없이 승인 받기 - 필수 주의점.

by 행복살이 2021. 8. 15.
반응형

생각보다 세금 정보 승인에서 질문을 많이 하셔서 올려드립니다. 

집에 급하게 와서 후다닥 씻고. ㅎㅎㅎ. 

 

아무튼 시작해볼게요. ^^


1. 애드센스 홈에서 지급 클릭하시고 - 우측 하단의 "설정 관리"에 들어갑니다. 

 

2. 설정 관리에 보시면 결제 프로필 중에 아래와 같이 "미국 세금 정보"가 있습니다. 

여기 연필 아이콘 클릭해서 들어가봅시다. 

 

3. 저는 이미 승인이 되버려서 화면 진행이 더 안되네요. ㅜㅜ;;

저 그림에 있는 W-8 BEN 양식이 나오면 되는데요. 

저건 이미 완료된 상태의 화면이니까, 이제 생각하지 말고 계속 읽어주세요.  

 

 

 

글로라도 써볼게요. 차근차근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4."미국 세금 정보"에 들어가면,

 

계좌유형 - 개인 체크.(당연히 단체나 법인은 법인 체크하셔야겠죠?) 여기선 사업자 없는 개인 기준입니다.

미국 시민 또는 거주자인가요? - 아니오 체크. 

 

다음, 세금 양식 유형이 나오는데요. 

W-8 BEN 체크. 

다른 건 미국 내 사업하는 회사나 뭐 그런 거니까 우리는 해당 없습니다. 

 

체크하셨다면 이제 W-8 BEN의 구체적인 양식을 기입하게 됩니다. 

이때 여기서 정말 헷갈리게 만들어놨는데요. 

잘 따라와 보세요. 

(이미 완료돼버려서 스샷을 못 찍으니 답답하네요. ㅎㅎㅎ.)

 

[주의할 점 몇가지]

 

* 이름 - 영문 대문자. (여권 있으신 분은 여권, 혹은 카드 이름 등 아마 통일하셨을 텐데요. 그걸로 적어주세요.)

 !!! 절대 중요 !!! 애드 센스 가입 계정명이 혹시 다른 분들은 그것도 반드시 세금 ID와 같아야 합니다!! 

 

제가 이거 처음에 몰라서 마지막에 승인안 돼서 골치 아팠었어요. 

아. 이게 공개되지는 않으니까 걱정하지 마시고요. ^^

 

* TIN번호 안 적어도 세금 ID와 국가 적고 나면, 밑에 "다음" 이 활성화돼있을 겁니다. 고민 없이 "다음" 눌러서 진행!

즉, TIN 번호 없이 그냥 진행하는 겁니다. 

개인사업자가 있는 분은 TIN번호에 사업자 번호 적으시면 된답니다. 참고하세요. 

 

* 세부 주소 - 영문으로. 큰 주소 시(CITY)까지는 구글에 자동 등록돼서 한글로 가능하고요. 

오히려 헷갈리게 세부 주소는 영어로 적어야 한다네요. 이것도 저는 두세 번 헤맸어요. 우씨. ㅡㅡ;;

 

*조세 조약 - 마지막 헷갈리는 놈!!

이것도 고민하지 마시고요. "아니요" - 체크.

 

저도 이거 의미 파악하느라 쓸데없이 시간 보냈는데요.

우리나라랑 조세조약 했다는데 어떻게 된 거지?? 했지만, 아니요 하면 승인된다니까 아니요 했어요. 

찾아봐도 답을 못 찾았습니다. 

 

이제 여기서 "다음" 클릭하고 진행하면, W-8 BEN 서류의 미리보기가 나올 겁니다. 

본인 맞고, 확인하고 어쩌고 그런 거 다 체크.

실명도 세금 ID와 같이 적어주고.

처음 구글과 거래하는 분들이 대부분이실 테니, 마지막에 대금 받은 적 없는 신규에 체크. 

(혹시 유튜브 등으로 기존 거래하셨던 분들은 기존에 체크.)

보장이 어쩌고, 위법이 저쩌고 잘 읽어보시고 다 체크. 

 

마지막 제출!! 

 

이러면 끝입니다. 

 

이때, 저의 경우는 이름이 달라서 승인이 안돼서 헤맸었거든요. 

간단히, 애드 센스 계정 개인 정보의 이름과 주소 등을 그냥 똑같이 해버리세요. 

그러고 나니까, 승인되더군요. 

 

혹시 안 맞아서 뭐 서류 보충해라 그러면 그거 절대 하지 마세요. 

그냥 다시 <새양식 제출> 클릭하면, 처음부터 다시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그냥 수정하시면 됩니다. 


휴~... 스샷도 없는 데다 급히 쓰긴 했지만, 저 순서가 맞을 겁니다. 

 

한분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