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이모저모

티린이 블로그 최적화 도전기. - 사이트맵 여기 있었네?

by 행복살이 2021. 6. 27.
반응형

네. 용감하고 씩씩한 티린이는 오늘도 도전합니다!

처음 접하는 것이다 보니, 하는 모든 게 다 도전입니다. 

 

티린이 블로그 최적화 도전기.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ㅎㅎ 

 

  • 구글 서치 콘솔에서. - 웹마스터 화면 왼쪽 편 사이트맵(Sitemaps)

 

구글 사이트맵 화면

네. 보시다시피 개별 페이지 등록을 했더니, 다 오류라고 나옵니다. ㅠㅠ 

우리 블로그 주소의 제일 마지막 숫자들요. 

아니 왜에~~~!! 

나 좀 무섭게 하지 말아줘. 구글아~. 아니 구글님~~!! 

할 수 있나요? 

또 검색.........

 

그런데 하다가 문득. 

 

어라? 이거 어디서 봤는데.....??? 하는 생각이 번쩍. 

그랬던 겁니다. 이거 이미 만들어져 있었던 겁니다. 

 

내 블로그 관리에서 블로그 - 그 안에 기본 도메인과 사이트맵 주소가 있었지요!

sitemap.xml로 끝나는 거 말입니다. 

 

분명히 메타...뭐 그거 되었던 것처럼, 이것도 되지 않을까??(앞글 도전기 참조해주세요.^^)

티린이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도전기.

 

하고 재도전. 

 

플러그인 사이트맵 주소 옮기기

엉? 그냥 성공? 

 

정확한 진단은 모르겠지만, 일단 성공이라니 넘어갔습니다. ^^

그리고, 구글로 들어가서 제 블로그명과 닉네임을 검색하니 뜨는 것까지 확인. 

휴~~ 뭔지 모르겠지만 된 것 같으니, 네이버로.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 여긴 요청에 사이트맵이 있습니다. 

네이버 사이트맵 제출 화면

초간단 - 블로그 관리에 있는 xml 그대로 옮겼더니 그대로 통과. 

 

 

그렇습니다. 

제가 검색해서 찾아봤던 것이, 예전 버전의 티스토리 내용이었던 겁니다. 

그래서 뭔가 안맞고, 헤매게 되고....^^

 

이거 보면 아시겠죠?^^

제가 틀리지 않았다면, 여기에 있는 사이트맵 주소로 그냥 옮겨 넣기만 하면 되던데요. 

혹시 저처럼 헤매실 분 있을까봐 적어놓습니다. 

 

블로그 관리 - 블로그 - 사이트맵 주소. 

이거 보고 옮겨가시면 되네요. 

 

저도 초보다보니, 혹시 제가 잘못한 것이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