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살이/살림살이 보태기

카카오 뷰 채널 개설 후기 + 보드 수정 방법.

by 행복살이 2022. 3. 22.
반응형

어제저녁 늦은 시간이었습니다.
유튜브 여행을 하다가 "카카오 뷰"가 어쩌고 하는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요.
마침 오늘 시간이 되는 날이라 적어두기로 했습니다.
별다른 문제가 없었다면 굳이 적을 일이 없었을 텐데,
저처럼 혹시 버벅거리는 분들이 계실까 싶어서요. (아~ 눙물이...😂)


그러고 보면 이 이야기를 블로그 이모저모 카테고리에 넣을까도 생각했었네요.
어찌 됐든 부수입도 생긴다니 결국 살림살이 보태기에 넣어두기는 합니다만.
제게는 또 저만의 관점에서 괜찮다 싶은 프로그램(맞나요?)이라 적기로 했답니다.

우선, 카카오는 다 쓰고 계실 테니 카카오 뷰는 어디에 있는가부터 알려드려 볼게요.

제가 그랬던 것처럼, 그게 어딨는지 모르는 분들도 계시겠지요? 😂

카카오에 들어가면 화면 하단 제일 한가운데 요녀석.


네. 카톡 휴대폰에 들어가서 제일 첫 화면에 있는 저 녀석이 카카오 뷰입니다.
저는 바로 어제까지 저 아이콘 건드려보지도 않았었네요. 믿거나 말거나지만.

어이구 참~...ㅎㅎ 이런 데서 나이가 든 표가 납니다. ^^

아무튼, 최초로 카카오 뷰 개설하실 분은 저 아이콘 터치하면 거의 자동으로 채널 개설을 하게 됩니다.
참고로 본인이 다른 유튜브나 블로그 등을 하고 계신다면 채널 연동도 하라고 친절히 개설 중에 나옵니다.
저도 제 블로그 연동은 해두었습니다.

드리고 싶은 말씀은 이제부터 인데요.

어리바리 와중에 첫 보드 발행을 했거든요?
여기까지는 대충 시키는 대로 따라왔는데.

보드에 글자 하나를 바꾸고 싶어서 보니, 수정하는 곳이 어딘가 한참을 헤맸어서. 😅

보드 수정을 하려면 카카오 뷰 화면이 아니고, 내 개인 화면으로(카톡 내의 "친구"화면으로) 돌아가야 하는데요.
저는 한참을 카카오뷰 내에서만 찾느라 시간을 보냈었습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보드 업로드를 해둔 상태 화면에서는 수정이 안되고, 다시 내 채널로(카톡 "친구"화면으로) 나와서 수정해야 되더라고요.

암튼, 제 카카오뷰 주소입니다. http://pf.kakao.com/_xaHyxeb

행복살이

복잡한 세상, 복잡한 마음.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드리고싶어 만들었습니다. 힘내세요.

pf.kakao.com

네 . 이게 제 주소라고 짠님이 또 올려주셔서 한번 링크 걸어봅니다. ㅎㅎ
요즘은 젊은 사람들에게 배울 것이 너무나 많습니다.
짠님.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

요걸 못찾아서 한참 헤맸네요. ㅎㅎ


아무것도 아니지만, 저처럼 혹시나 수정하는데 힘들어하실 분이 계실까 싶어 올려둡니다.
뭐든 익숙지 않은 건 해봐야지 알게 되나 싶네요.
사진이 다 세로로 길어서 생략합니다만, 저 "보드 관리"를 터치하면 수정도 삭제도 하실 수 있습니다.

요렇게 이웃인 짠님 채널도 추가해 보고요.^^ 카카오뷰? 어디서 봤는데? 한 것이 알고보니 짠님블로그였어요.


네. 여기까지 카톡이 서투른 아재의 어리바리 카카오 뷰 개설 스토리였습니다.


스샷 올리다 보니 제 카카오 뷰 개설 목적도 자연스레 나왔네요?
신문물(?)은 참 재밌습니다. ㅎㅎ

채널을 개설해보니, 그 해당 보드에 톡방도 만들 수 있더군요.
"오~.. 이건 신박하다."라는 생각을 했었고, 채널 개설하면서 잠시 즐거운 상상도 하게 되었습니다.
부수입보다는, 뜻이 맞는 사람들이 생기고, 그런 사람들이 모여 앉아 수다 떠는 것도 참 괜찮다 싶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도 카카오 뷰 개설해보시는 것 추천드리고 싶네요.

물론, 저도 지금 뷰 친구 하나도 없습니다. ^^
인연 따라 되는대로~.
일없는 욕심부리기보다 저만의 향기를 흘려보내다 보면, 또 그때에 따라서 좋은 일들도 생기겠지요.

그래도 카카오뷰 하는 분들은 댓글에 주소 올려두세요.
구독하러 갑니다
.^^


오늘도 행복한 하루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